건강한가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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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족사례관리

가족사례관리는 저소득, 위기 가족을 돕는 맞춤형 지원 과정입니다.
가족의 복합적 문제해결과 욕구 해소를 위한 사례관리를 통해 자립역량을 강화합니다.

가족이 스스로 설 수 있도록
가족이 스스로 설 수 있도록
가족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요!
복합적인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안정과 희망을 찾아갑니다
온가족 보듬사업
담당자전화 : 070-7477-2412, 070-7477-2408
  • 대상 : 중위소득 100% 이하의 취약, 위기가구
  • 취약가족 : 한부모가족, 조손가족, 노부모 부양가족, 손자녀 돌봄 조부모, 청소년(한)부모, 1인가구, 다문화가족, 방임(보호)아동 및 원가정, 이혼 위기 가족 등
    가족기능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이 필요한 모든 가족
  • 긴급·위기가족 : 재난·사고 등 경제·사회적 위기사건을 직면한 가족
  • 내용 : 가족상담, 사례관리, 보듬가족 놀토데이(가족여가문화프로그램), 나너보듬(자조모임), 긴급위기지원, 자조모임
  • 일정 : 연중 상시
  • 접수방법 : 전화 접수
사례관리 서비스 지원 과정
01
대상자발굴
02
초기상담
03
사례관리 등록
04
욕구 및 강점사정
05
서비스 계획
06
서비스 제공
07
서비스 점검
08
서비스 평가
09
서비스 종결
10
사후관리
  • 일정 : 연중 상시
  • 접수방법 : 전화 접수
  • 담당자전화  : 070-7477-2412, 070-7477-2408
보통의 가족
담당자전화 : 070-7477-2612
  • 대상 : 한(미혼)부모, 조손 등 취약가정 (서초구 외 거주자도 참여 가능)
  • 내용 : 자녀 대상 멘토링 및 가족 대상 교육·문화·여가 프로그램 제공
  • 일정 : 연중 상시
  • 접수방법 : 전화접수

이메일 무단수집 거부

『서초구가족센터는 이메일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. 서초구가족센터 웹사이트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수단들로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. 이를 위반 시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의 2와 65조의 2에 따라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』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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